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 식단

(20200607) 일요일 브런치 - 신동엽 계란후라이

by 디듀탱 2020. 6. 7.


주말맞이 늦잠자고 일어나서 홈브런치를 했어요.

집에 잘익은 아보카도계란요리로 아침을 맞이 했어요.

예전에 오늘 뭐먹지에서 소개 되었었던 신동엽씨표 계란후라이를 응용해서 파프리카안에 계란후라이 반숙을 했어요~

저는 다이어터니깐^^...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후숙 과일인 아보카도와 완전식품인 계란, 그리고 칼로리는 낮지만 포만감이 있는 토마토로 구성을 했어요.

아보카도는 100g 기준 칼로리 160kcal 이고, 지방의 함량이 대부분이지만 비타민,엽산,칼륨 등 하루 권장 섭취 영양소가 10~26% 정도 함유 하고 있어서 다이어트 시 식사 대용으로 좋은 음식입니다.

특히 계란과 궁합이 좋아서 같이 먹으면 아주 맛있고, 색감도 이뻐서 마치 브런치 집에서 사먹는 느낌도 느낄 수 있어요 ^_^

아보카도 위에 트러플 소금,후추,엑스트라버진 올리브 오일을 뿌려줬구요.

홈메이드 통밀100% 식빵 한조각도 같이 먹어주니 아주 든든한 아침 겸 점심 이었어요.

재료만 있다면 복잡하게 조리 할 필요 없이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브런치 메뉴 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