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리뷰

아마존 판매 1위 빈토리오 에어레이터 (와인 맛 초간단 업그레이드 하기!!)

by 디듀탱 2020. 9. 1.


안녕하세요 DIDYOU 에요.

오늘은 신기한 후기를 가지고 왔어요.

와인에어레이터라고 아시나요?

와인 조금 드신다~~ 하는 분들은 와인 마시기 한시간전에 산화 목적으로 오픈을 해두거나 디켄팅 (디켄터에 옮겨 오래 묵은 포도 침전물을 제거해서 깔끔한 와인을 얻는 행위) 을 30분 1시간 전에 해야 와인의 깊은 풍미를 즐길 수 있다고 하는데요.

아마존에서 작년 연매출 26억을 달성한 1초 디켄팅& 에어레이터 제품을 친오빠 찬스로 가져와봤습니다 ㅎㅎㅎ

바로 이 제품입니다.

빈토리오 와인 에어레이터

아마존에서는 현재 $15.99 에 판매하네요. 국내에서는 18,500원 !

소개된 기능에 비해 꽤나 reasonable 한 가격 같아요.
아마 많이 판매가 되어서 가격이 낮아진 거겠죠?


내부 구성은 간단해요.

와인 에어레이터, 빨대(?),설명서 끝!

오빠가 미국에서 사온거라 한국어 설명서는 없었어요 (아쉽)

두루미 부리 처럼 생겼어요.

이제 준비한 와인에 설치해 봅니다!

오늘의 와인은 짜잔

회사 대리님 찬스로 구입한
트라피체 폰드 데 카즈 그랑 리제르바 불랜드 2014 입니다.


https://m.terms.naver.com/entry.nhn?docId=4348323&cid=48185&categoryId=48300

트라피체, 폰드 데 카브 그랑 리제르바 블랜드 2014

진한 보랏빛이 감도는 레드 컬러. 잘 익은 붉은 과일과 약간의 허브 향, 그리고 꽃 향의 아로마가 후각을 자극한다. 오크터치와 달콤한 과일향의 부케가 입안에서 조화를 이루며, 잘 짜인 구조감

m.terms.naver.com

 이 와인은 무거운 바디감과 드라이한 아르헨티나 산 와인이에요.

저는 스윗한 와인보단 치즈, 비스켓, 고기류 랑 먹기 좋은 드라이 와인을 선호해서 추천을 받았답니다. (사실 다 안가려요)

오빠가 설명서대로 설치를 하고 드디어 와인 잔에

또rrrrrroooooo~~~~

오잉?????!!?!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에어레이터와 연결된 고무(?)부분 방향을 잘못 연결 했어요^^하하하


설명서 꼭 잘 보고 방향을 잘 맞춰주셔야해요.
그렇지 않으면 저렇게 붉은 pi바다가 된답니다


자 다시 제대로 끼우고 잔에 와인을 따라줍니다.
또롤ㄹㄹㄹRrrrrr


오.. 와인위에 생기는 기포가 보니시나요?

단 몇초사이에 와인이 산소와 접촉하면서 재빠르게 에어레이팅이 되는 과정입니다.

이 과정에서 와인 병에 갇혀 있던 가스가 배출도 되고, 와인의 깊은 맛도 살아 난다고 해요.

또한 에어레이터 kit 에 같이 있던 빨대 기억하시죠? 빨대를 통해 산소가 와인에 직접 주입되어 더 많은 산소량이 빠르데 와인에 닿아 에어레이션이 일어날 수 있는 원리입니다. 신기하죠?


자 그렇다면, 그 맛은 어땠을지ㅋ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다르긴 다릅니다.

와인을 잘 모르는 사람이 맛을 봐도 신기하게 달라요 ㅋ

저희가 마셨던 폰드 데 카브 와인의 경우엔 드라이하지만 블렌딩와인으로 과일향이 느껴지는 외인이었은데, 와인 에어레이터로 잔에 따랐을때 좀더 과일의 단 향? 단 맛이 더 많이 느껴졌고, 와인의 텁텁한 맛이 확실히 빠졌다~ 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어요. 깔끔 한 느낌.

하지만 약간 흐린 날 텅 빈 카페에 앉아 홀로 와인 한잔 마시며 운치을 즐기고 있던 저의 갬성에 갑자기 해가 쨍하게 나면서 개여버리는 느낌이랄까.. 괜히 원래 와인맛이 더 좋게 느껴지는 이상한 경험도 했어요 ㅋ



아무튼 오빠 찬스로 맛있는 저녁식사도 하고 와인 에어레이터 체험도 했습니다~~~

후기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