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이킹

[비건베이킹] MYAKU·A(먀쿠아) 비건파운드 원데이클래스 후기

by 디듀탱 2020. 7. 24.

안녕하세요 DIDYOU입니다 :)

 

빵을 포기 할 수 없는 슬픈 다이어터(?)라서 

 

비건 베이킹에 입문을 했었지만 아무래도 일반 베이킹보다는 다양한 레시피를 찾기가 어렵다 보니 원데이 클래스를 찾아보게 되었어요.

 

그래도 요즘엔 건강상의 이유나 다이어트 이유로 비건베이킹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져서 그런지 비건 베이킹 클래스도 많아지고 있는 추세더라고요!

 

저는 생각을 하면 바로 실행하고 싶어 하는 스타일이라 (기다리는걸 잘 못하는 타입^^;) 바로 수강할 수 있는 수업을 찾다 보니 쌍문동까지 가게 되었습니다. ㅎㅎㅎㅎㅎ

 

https://www.instagram.com/myakua_vegancookingclass/

 

 

인스타에서 '비건 베이킹'을 검색하고 가장 느낌 있는 곳을 찾다 보니까 흘러들어온 곳이 바로 이'먀쿠아'였어요 ㅎㅎ

 

원래는 비건 카페 식당을 운영하시다가 이번 달부터는 클래스만 운영한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파운드케이크를 배우고 싶었어서 '무화과 와인 파운드' 수업을 신청했습니다. 

 

시연으로도 보여주시고,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과 총 5가지의 파운드 레시피 제공도 해준다고 해서 제 친한 친구와 방문을 했습니다.

 

 

비가 많이 왔어서 가는 길이 걱정이었는데.. 해성같이 등장한 제 친구 덕분에 편하게 차 타고 슝 다녀왔어요.

 

 

 

 

먀쿠아 스튜디오 모습입니다. 

 

뭔가 일본 감성이 넘치는 부엌이에요. 

 

천장에는 녹색식물 인테리어와 원목으로 된 의자와 테이블이 인상적이었어요. 

 

 

 

 

 

 

쇼케이스에는 망고 얼그레이 케이크 한 조각이 남아있었는데, 친구가 같이 온 기념으로 수업 끝나고 가는 길에 사줬어요 >. < 집 가자 마자 엄마랑 먹었는데 진짜 맛있었다는...!

 

 

 

 

 

 

수업 시작하기 전에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한 장 찍어봅니다 ㅎㅎㅎ

 

 

 

비건 재료들은 기본적으로 우유, 계란, 버터, 설탕은 들어가지 않고 대체 재료들인 식물성 오일, 두유, 두부, 비 정제원당 등 이 들어가요. 

 

밀가루 대신 쌀가루나 아몬드가루, 타피오카 전분 가루 등으로 대체되는 레시피들도 있지만 아무래도 케이크 류를 구울 때는 어쩔 수 없이 밀가루는 조금 들어가야 해요! 하지만 함량이 적어서 몸에는 부담이 적어요. 

 

그러다 보니 아토피가 있다거나, 밀가루가 소화가 잘 안 되는 사람들에게는 비건 빵이 잘 맞는다고 해요. (심지어 맛도 있음!!)

 

 

 

비건 베이킹은 일반 베이킹과는 다르게 온도나 반죽 방법에 크게 제약을 받지 않아요.

 

버터나 계란이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반죽이 분리된다는 염려가 없고, 온도에도 민감하지 않아서 초보자 분들도 쉽게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저희가 배운 파운드케이크는 무화과 파운드케이크였기 때문에 파운드케이크에 들어가는 무화과 잼을 만드는 방법도 배웠어요!

 

와인에 반건조된 무화과를 절인 건데요.

 

한번 만들어두면 파운드케이크에도 사용할 수 있지만, 그냥 잼 대용으로도 사용 가능하고, 여름에는 스파클링 워터에 무화과 와인에이드로 먹을 수도 있다고 해요 ㅎㅎ 

 

 

 

 

 

 

 

 

한 25-30분 정도 오븐에서 구워주면 짠짠 완성!!

 

 

 

 

친구랑 저는 플레인과 쑥 파운드로 만들어서 집에 갈 때는 나누어 가져 갔어요. 

 

혼자 오면 한 가지만 만들 수 있는데, 같이 오면 두 가지를 해볼 수 있는 장점도 있어서 좋네요 >. < 수업도 더 재미있기도 하고요.

 

 

잘 구워진 빵을 시식해 봅니다 하하

 

 

 

무화과잼이 가운데 쏙 들어가 있어서 모양이 너무 예뻐요.

 

파운드케이크도 촉촉하니 참 맛있네요 ㅎㅎㅎㅎ

 

시식할 때 라벤 더티를 주셨는데.. 진짜 힐링 느낌 ㅜㅜ 친구랑 정말 반해서 산다고 난리 난리  

 

 

 

 

생각보다 수업이 짧아서 아쉬웠지만, 친한 친구랑 함께 원데이 클래스 들은 건 처음이라 너무 재미있었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배우고 싶었던 비건 파운드케이크도 배웠고, 다양한 레시피도 얻을 수 있어서 매우 만족!!!